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관리자 전용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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Posted by
권선중
2005-07-16 16:22:51, Hit :
6081
[끼적강좌 8]RPG게임을 만들어보자 [1강]
Homepage :
http://ever2ksj.woobi.co.kr/
Post URL :
http://cugz.sjworks.net/bbs/zboard.php?id=open_lec&no=75
예전에 저도 한번 만들어볼까하다 너무 복잡한 데이타 구조방식때문에 포기를 했는데..
시간나는 데로 조금씩 강좌를 올려볼까한다..
이강좌는 상당이 어렵기때문에 저역시 공부를 하면서 올려야 하기에 다음 다음 강좌의 예정은 언제가 될지 모르단...는사실.~~~~
우선 이번강좌는 타격치와 방어력등의 계산과 케릭터의 정보설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..
그럼 강좌를 시작해보겠습니다..
우선 케릭터1, 몬스터1있다고 봅시다...
------------------------
케릭터1
------------------------
체력:50
공격력 : 10~15
공격율 : 25%
스킬공격력 : +5
방어력 : 10
회피율 : 15%
-------------------------
-------------------------
몬스터1
-------------------------
체력:50
공격력 : 5~7
공격율 : 5%
스킬공격력 : +0
방어력 : 3
회피율 : 5%
-------------------------
뭐 랩1정도의 몬스터라고 하죠..^^
그럼 여기서 아주 복잡하고도 어려운 공식이 적용된다...
예로 케릭터가 몬스터를 일반공격으로 때렸다고하자..
그럼 공식을 보자..
공격데미지 공식을 보자..
케릭터1 몬스터1
공격데미지 = (공격력 * 공격율/(100/대상회피율) ) 12.5 - 18.75 11.26 - 15.76
방어력 = ((방어력/2) *회피율/(100/대상공격율)) 11.26 1.87
ㅜㅜ 아라아라..위 몬스터 스텟설정을 약간 잘못한듯.. 방어력 차이가 넘 크네요...^^
어째건 위와 같은 공식으로 데미지가 매겨진다면면..
공격할때 받을때 주는 피의 양은
케릭터1 공 몬스터1 공
남은피양 = 100- (공격력-대상방어력) 10.63-16.88 0(미스)-4.5
와 같은 식으로 들어간다..
위와 같은 공방공식을 사용한다..
그럼 환경문을 적용해봅시다..
우선 폴더를 생성
폴더명 : 케릭터명
환경파일을 2가지 만든다..
[케릭터정보]용 환경파일
[인밴정보]용 파일 <----- 이부분은 다음강좌에서 하겠습니다..
환경파일 내부를 보자..
체력:?
공격력:?
공격율:?
방어력:?
/////////// 여기부터는 장착 장비 환경이다
투구:1 <----(장비는 고유 번호로 지정한다)
투구방어력:?
투구방어율:?
갑옷:1
갑옷방어력:?
갑옷방어율:?
장갑:1
장갑방어력:?
장갑방어율:?
바지:1
.
.
부츠:1
.
.
오른쪽무기:1
오른공격력:?
오른공격율:?
오른방어율:? <----- 이것은 방어구 즉 방패의 경우 적용되게 한다..
오른쪽스킬 공격력:?
왼쪽무기:1
왼쪽공격력:?
왼쪽공격율:?
왼쪽방어율:? <--- 오른쪽 무기와 같다..
왼쪽스킬 공격력:?
ㅈㅅ합니다.. 환경파일은 키 = 값 인데..제가 싫수로 키 : 값 으로 표기했네요..^^
오늘 강좌는 여기까지만 하겠습니다..
간단한 소스는 시간나는데로 올리도록하겠습니다..
이번강좌 정말 어렵네요.. 앞으로 생각해야할 알고리즘들이 어마 어마하네요..ㅠㅠ
이희창[빙고]
2005-07-16 PM 6:36:05
이경석 님에게 많이 필요할듯...?
『이경석』
2005-08-14 PM 10:13:48
아 저도 공격력과 방어력때문에
포기했습니다......
이진성
2006-09-12 PM 4:39:06
꾀 복잡한 계산이 들어가네요... 이렇게 복잡할줄은 몰랐는데..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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