창조유저그룹-커즈닷컴
Window close
ID :
PASS :
처음으로
창조
창조 소개
창조 다운로드
CUGz.com 소개
온라인 도움말
커뮤니티
가입인사
자유게시판
Q/A게시판
TIP/TECH
열린강좌
자주하는질문
아이디어게시판
자료실
소스자료실
프로그램자료실
기타자료실
명예의 전당
이미지 자료실
지원/기타
표준용어재정
구글 웹서치
관리자 전용
LIST ALL
Posted by
Pueding
2004-02-21 22:35:00, Hit :
6522
배열 강좌 [2차 배열, 3차 배열 까지]
Homepage :
http://saratools.ez.ro
Post URL :
http://cugz.sjworks.net/bbs/zboard.php?id=open_lec&no=33
배열은 우선 같은 자료형을 집단으로 사용하는것입니다.
[기본적인 지식은 창조 도움말 문법 편의 6. 배열을 참고하세요]
1 . 일차원 배열 부터 알아 봅시다.
일차원 배열은 그대로 쭉 늘어 놓습니다.
예를들어서
ex) 문자:문[6]
문[0]:="일요일"
문[1]:="월요일"
문[2]:="화요일"
문[3]:="수요일"
문[4]:="목요일"
문[5]:="금요일"
문[6]:="토요일"
---------------------
이걸 그림상으로 보면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| 일요일 | 월요일 | 화요일 | 수요일 | 목요일 | 금요일 | 토요일 |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이렇게 됩니다.
2. 이차원 배열은 표를 생각하세요!!
ex) 문자:문[2][3];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| 문[0][0] | 문[0][1] | 문[0][2] | 문[0][3] |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| 문[1][0] | 문[1][1] | 문[1][2] | 문[1][3] |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| 문[2][0] | 문[2][1] | 문[2][2] | 문[2][3] |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---------------
3. 삼차원 배열은 입체 도형을 생각하세요
입체 도형에서 가로 x, 세로 y, 높이 z 로
생각하셔서
문자:문[x][y][z]
로 생각하시면됩니다. (사실상 입체 도형그리기가 -_- 여간 귀찮은게 아니라서)
----------------
4. 그외의 고차 배열 (4차 , 5차 이상 의 배열 들) 은 일차원 배열 과 비슷하게 생각하세요
ex) 문자:문[3][2][2][1]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| 문[0][0][0][0] | 문[0][0][0][1] | 문[0][0][1][0] | 문[0][0][1][1] |......|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이걸 보면서 이해 안가시는 분들은 앞에서도 말씀햇듯이
창조 도움말 문법편의 6. 배열을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.
LIST ALL
GO TO THE TOP
N
Subject
Posted by
Date
H
119
창조에서 반올림하기
[1]
지상현
2013/01/05
5639
118
컴퓨터에서 소수점을 표기하는 방식에 대해
[1]
지상현
2012/01/03
8273
117
창조의 변수형에 대한 고찰
[1]
지상현
2012/01/03
6388
116
창조 초보자들을 위한 아주 기본적인 사용법
김대명
2011/03/09
6800
115
객체 배열을 정복해보자!
[1]
지상현
2010/06/28
7688
114
[0강] 그림판에 그림을 그려보자!
박종훈
2009/10/24
7230
113
[1강] 그림과 관련된 객체
박종훈
2009/10/24
6447
112
[2강] ㅎ그림판에 그림을 그리기 위해 준비단계
박종훈
2009/10/24
6611
111
[수정!] 직선, 사각형, 타원, 원, 호, 현을 그려보자!
[4]
박종훈
2009/05/10
7314
110
[0강] ㅎ배경의 좌표 체계에 대해서 알아보자!
[2]
박종훈
2009/10/24
7705
109
[1강] 직선을 그려보자!
박종훈
2009/10/24
8373
108
[2강] 사각형을 그려보자!
박종훈
2009/10/24
6233
107
[3강] 타원을 그려보자! (원 포함)
박종훈
2009/10/24
9498
106
[4강] 현, 호를 그려보자!
[4]
박종훈
2009/10/24
6875
105
호현계산기2 Rev2
[6]
박종훈
2009/10/23
6498
104
기타 자료실에 있는 다람쥐어 (파악해 보자_)
[2]
김제형
2009/05/03
6352
103
맞짱! 포인터(Pointer) - 3부 [창조에서 포인터를 사용해보자!] ... 제작중
박종훈
2009/02/26
6550
102
맞짱! 포인터(Pointer) - 2부 [C언어 포인터 존재를 확인하자!]
박종훈
2009/02/26
8216
101
맞짱! 포인터(Pointer) - 1부 [C언어 들춰보자!]
[7]
박종훈
2009/02/26
6947
100
자연수들의 합 쉽게 구하는 방법(수학과 프로그래밍)
[7]
박종훈
2009/02/15
6714
99
창조입문 : 메모장 만들기
[2]
신용주
2008/12/20
8244
98
창조와 ActiveX (2)
지상현
2007/08/11
11614
97
창조와 ActiveX (1)
지상현
2007/08/07
9037
96
골칫거리 ㅎ사용자함수 DLL하나로 해결하기!
[7]
박종훈
2007/06/23
7716
95
환경파일로 파워유저되어보자![개정판] [예제/사용!] 2
[6]
박종훈
2007/01/02
8347
LIST ALL
1
[2]
[3]
[4]
[5]
Next
Copyright 1999-2025
Zeroboard
/ skin by
reedyfox
in
miniwini
style
지우개 Expert 3.0
제작자 : 천호성 님 [
LINK
]
대박로또2005
제작자 : 최재일 님 [
LINK
]
1
박종훈
님
15292 점
2
지상현
님
8809 점
3
손상진
님
7389 점
4
권선중
님
6077 점
5
이진백
님
5174 점
가입일
닉네임
05/31
김동률
03/31
홍형기
09/01
o00pp99oo
12/27
이재민
11/20
이희철
.
.
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