창조유저그룹-커즈닷컴
Window close
ID :     PASS :   
   
  처음으로
  창조
  창조 소개
창조 다운로드
CUGz.com 소개
온라인 도움말
  커뮤니티
  가입인사
자유게시판
Q/A게시판
TIP/TECH
열린강좌
자주하는질문
아이디어게시판
  자료실
  소스자료실
프로그램자료실
기타자료실
명예의 전당
이미지 자료실
  지원/기타
  표준용어재정
구글 웹서치  
관리자 전용


LIST ALL
Posted by 지상현2003-04-10 19:30:43, Hit : 6598
API를 알아보자 #1
Homepage : http://bc88c.m1318.net
Post URL : http://cugz.sjworks.net/bbs/zboard.php?id=open_lec&no=21
이제 API 강좌를 해볼까 합니다.

이번장에선 API가 무엇인지 배워봅시다..., 왜 있는지 알아봅시다.

1. API란?

API는 Application Programing Interface의 줄임말이던가... 하여튼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API는 Windows의 API에만 해당되지 않습니다.

API는 어떤 것의 명령어를 나타냅니다.

즉 ㅎ버튼의 보여; 라는 명령어는 ㅎ버튼의 API입니다...

그리고 API는 거의 변경되지 않는 특성을 가집니다(호환성을 위해...).

이제 API가 뭔지 이해하셨겠죠?


2. API는 왜 있는걸까?

지금 배우고자 하는 API는 Windows API입니다. Windows가 여러분도 아시다시피 GUI이며, 이 GUI 즉 창이나 버튼을 나타내기 위해서 프로그래머가 일일히 창이나 버튼을 만드는 코드를 작성할 필요가 없이,

Windows 안에 포함된 몇개의 API만 호출해 주면 Windows가 알아서 창을 만들어줍니다.

그러면 "창조에서 창을 만들고 버튼을 올려놓으면 왜 창과 버튼이 보이는거죠?"

그건 창조 내부에서 창과 버튼을 만드는 코드를 실행합니다.


3. 왜 API인가?

API는 Windows 프로그래밍을 쉽게 하기 위해 만들어진것입니다.

그러므로 API는 상당히 방대합니다.

몇천, 아니 몇만개가 넘습니다... 그러나 우리는 그중에서 꼭 필요한 몇개만 알아두면 됩니다.

그리고 API는 창조처럼 버튼0.보여; 같이 창조 프로그램 안에서만 적용되는게 아니라 "핸들"이라는 것에 따라 다른 프로그램의 객체도 조작할수 있습니다.

LIST ALL               GO TO THE TOP


N
   Subject
Posted by
Date
H
119
   창조에서 반올림하기 [1]
지상현 2013/01/05  5019
118
   컴퓨터에서 소수점을 표기하는 방식에 대해 [1]
지상현 2012/01/03  7532
117
   창조의 변수형에 대한 고찰 [1]
지상현 2012/01/03  5791
116
   창조 초보자들을 위한 아주 기본적인 사용법
김대명 2011/03/09  6229
115
   객체 배열을 정복해보자! [1]
지상현 2010/06/28  7002
114
   [0강] 그림판에 그림을 그려보자!
박종훈 2009/10/24  6638
113
     [1강] 그림과 관련된 객체
박종훈 2009/10/24  5768
112
       [2강] ㅎ그림판에 그림을 그리기 위해 준비단계
박종훈 2009/10/24  5980
111
   [수정!] 직선, 사각형, 타원, 원, 호, 현을 그려보자! [4]
박종훈 2009/05/10  6669
110
     [0강] ㅎ배경의 좌표 체계에 대해서 알아보자! [2]
박종훈 2009/10/24  7030
109
       [1강] 직선을 그려보자!
박종훈 2009/10/24  7736
108
         [2강] 사각형을 그려보자!
박종훈 2009/10/24  5629
107
           [3강] 타원을 그려보자! (원 포함)
박종훈 2009/10/24  8385
106
             [4강] 현, 호를 그려보자! [4]
박종훈 2009/10/24  6267
105
     호현계산기2 Rev2 [6]
박종훈 2009/10/23  5878
104
   기타 자료실에 있는 다람쥐어 (파악해 보자_) [2]
김제형 2009/05/03  5782
103
   맞짱! 포인터(Pointer) - 3부 [창조에서 포인터를 사용해보자!] ... 제작중
박종훈 2009/02/26  5942
102
   맞짱! 포인터(Pointer) - 2부 [C언어 포인터 존재를 확인하자!]
박종훈 2009/02/26  7303
101
   맞짱! 포인터(Pointer) - 1부 [C언어 들춰보자!] [7]
박종훈 2009/02/26  6280
100
   자연수들의 합 쉽게 구하는 방법(수학과 프로그래밍) [7]
박종훈 2009/02/15  6132
99
   창조입문 : 메모장 만들기 [2]
신용주 2008/12/20  7556
98
   창조와 ActiveX (2)
지상현 2007/08/11  10804
97
   창조와 ActiveX (1)
지상현 2007/08/07  8291
96
   골칫거리 ㅎ사용자함수 DLL하나로 해결하기! [7]
박종훈 2007/06/23  7118
95
   환경파일로 파워유저되어보자![개정판] [예제/사용!] 2 [6]
박종훈 2007/01/02  7775
LIST ALL   1 [2][3][4][5] Next
Copyright 1999-2024 Zeroboard / skin by reedyfox in miniwini style
로그인
지우개 Expert 3.0
제작자 : 천호성 님 [LINK]
로그인
대박로또2005
제작자 : 최재일 님 [LINK]
로그인
1박종훈15292 점
2지상현8809 점
3손상진7388 점
4권선중6060 점
5이진백5174 점
로그인
가입일닉네임
05/31김동률
03/31홍형기
09/01o00pp99oo
12/27이재민
11/20이희철
로그인